대광센서

NTC온도센서 Assembly, 온도센서 제조, 써미스터

대광센서

KOR

제품소개 바이메탈

DAE KWANG

제품소개

dae kwang products

제품소개

제품소개 바이메탈

바이메탈

바이메탈

  • 바이메탈이란?

    열팽창계수, 즉 온도의 변화에 따라 팽창·수축하는 정도가 다른 두 종류의 얇은 금속을 포개어 붙여서 만든다. 온도가 높아지면 열팽창계수가 큰 쪽이 더 많이 팽창하면서 반대쪽으로 휜다. 그리고 다시 온도가 내려가면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. 팽창이 잘 되지 않는 금속으로 니켈(Ni)과 철(Fe)의 합금이 사용되며, 팽창이 잘 되는 금속은 니켈·망가니즈·철의 합금, 니켈·몰리브데넘·철의 합금, 니켈·망가니즈·구리의 합금 등 여러 가지가 있다.

    온도에 따라 휘는 성질을 이용하여 온도에 따라 스위치를 닫거나 여는 장치를 만들 수 있고, 바이메탈 자체를 스위치로 사용하여 회로를 조절할 수도 있다. 그러나 이런 경우 접점에서 떨어질 때 불꽃이 발생하여 온도조절이 느려질 수도 있으므로 접점의 동작이 빨라지게 만들어야 한다.

  • 바이메탈 특성

    바이메탈은 통상 그 종류의 열팽창률이 다른 합금을 접합한판을 압연한 제품으로 온도 변화를 주면 일정한 곡율로 변화는 성질을 갖고 있는 특수 금속이다.

    바이메탈(Bimetal)은 우리들 생활에 늘 가까히 있는 가정 전기기구의 자동온도 조절기, 안전장치를 위한 자동차등의 지시계기, 각종 조절기, 기타 공업용에 이르기까지 넓게 사용되어 생활문화의 향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 이 "바이메탈"은 통상 2종류(때에 따라서 2이상)의 열 팽창율이 다른 합금을 접합한 판, 또는 조의 형태로 전환한 지시, 조절, 보전을 하고자 하는 곳에 이용하며 용이하고 간단하면서도 신뢰도가 높은 기구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.